검색

괴산 청안면, 자매결연 안양2동 주민자치위 농가 일손돕기

가 -가 +

임창용 기자
기사입력 2020-07-04

 

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=충북 괴산군 청안면과 경기도 안양시 안양2동 주민 간 활발한 도농 교류가 이뤄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.

 

청안면 주민자치위원회(위원장 이재석)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안양2동 주민자치위원회(위원장 홍석구) 위원들이 4일 청안면 농가로 출동해 일손을 보탰다.

 

이날 농촌 일손봉사는 두 지역 간 도·농 교류사업의 하나로 이뤄졌다.

 

 

본격 영농철을 맞았지만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주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.

 

안양2동 주민자치위 위원 20여 명은 이날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오이와 가지 수확 작업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.

 

이들은 또 지역 특산품인 감자 1600kg(180만원 상당)을 구매,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큰 농가 시름을 덜어주기도 했다.

 

안양2동은 지난 2013년 청안면과 자매결연을 맺은 후 해마다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하고, 농산물 직거래행사를 여는 등 활발한 도·농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.

 

이재석 청안면 주민자치위원장은 해마다 찾아와 농촌 일손돕기와 농산물 구매 등으로 큰 도움을 주고 계시는 안양2동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이 감사드린다, “자매결연으로 맺어진 소중한 인연을 최고 품질의 농·특산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.

 
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+ band URL복사
URL 복사
x

PC버전 맨위로

Copyright ⓒ 충북브레이크뉴스. All rights reserved.